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 2회차 진행
□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지난 주에 이어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의 2회차 프로그램을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 7월 14일에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7월 15일은 참가 학생들이 직접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하였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장소에 대한 지속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발열 및 의심증상 모니터링을 진행하였다.
□ 이번 2회차 프로그램은 한의과대학 교수의 한의학 강의와 함께 현미경을 이용한 염증세포의 관찰실험, 불안을 이해하고 명상으로 치유하기, 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캠프에 참여한 유지민 학생(춘천 봉의중)은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캠프였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염유진 학생(원주여고)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해주신 여러 교수님과 한의사 선생님, 대학생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 7월 21일과 22일에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3회차 캠프가 실시되며, 설문과 기기를 이용한 생리기능 측정, 침과 뜸시술의 진료체험, 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