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 3회차 진행
□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이 개최하는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의 3회차 프로그램이 7월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 7월 21일에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7월 22일은 참가 학생들이 직접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엄격하게 시행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장소에 대한 지속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발열 및 의심증상 모니터링을 진행하였다.
□ 이번 3회차 프로그램은 한의과대학 교수의 한의학 강의와 함께 혈압, 맥파, 체성분 등의 인체 생리기능 측정, 실습모형을 활용한 침뜸시술의 진료체험, 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캠프에 참여한 권미소 학생(화천중)은 “한의학이라는 새로운 학문분야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흥미로웠다”고 하였으며, 최윤민 학생(춘천 성수여고)은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신 여러 교수님과 한의사 선생님, 대학생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김민욱 학생(칠곡 순심고)은 “그간 한의학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중고등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여 한의학을 포함한 보건의료계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에 추가로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