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
|
2022학년도 1학기 학생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참여안내문
|
Ⅰ |
|
목적 |
□ 우리 대학 FIND 핵심역량 중 통합역량 강화
□ 학생들이 체감하고 있는 우리 대학의 좋은 수업을 공유하고 학습동기 유발하는
우수한 수업사례 발굴하여 수업의 질 제고 및 학생 학습역량 제고 하고자 함.
Ⅱ |
|
운영 개요 |
공모일정 및 접수방법
○ 응모자격 : 재학생(※ 휴학생 제외)
○ 공모전 접수 기간 : 2022. 05. 02.(월) ~ 2022. 05. 27.(금)
○ 공모전 접수방법 :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caam)로그인 → 프로그램 신청
→ 좋은수업에세이 공모전 지원서(붙임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붙임2), 참여 소감문(붙임3) 작성→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caam) 제출
○ 2022학년도 1학기 운영되는 공모전 중복신청 허용
※ 단,‘2020~2021학년도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동일 내용으로 제출 불가
공모 내용
○ 우리 대학 수강 수업에 대한 소개, 교수의 좋은 수업방법, 수강 수업의 좋은 점
등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하는 공모전으로 학생들이 체감하고 있는 우리 대학의
좋은 수업을 공유하고 우수한 수업사례 발굴하고자 함.
○ 공모전 작성내용
- 우리 대학 2021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개설 학부(과) 정규교과목 - 우리 대학 수업 소개, 추천하고 싶은 수업, 인상 깊었던 좋은 수업방법, 학습 동기 유발 방식, 교수법, 교수와 학생간의 상호작용, 수업참여를 통한 학생의 변화, 자신의 수업 참여 노력 등 좋은 수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 - 서식(붙임1)에 심사 평가내용 참조하여 작성 제출 (※ A4 5매 내외) |
우수작 선정계획
평가항목 |
평가내용 |
평가점수 |
좋은 수업의 구체성 |
우리대학 수업내용(수업소개, 수업목적 등)이 기술되었는가? |
20점 |
교수의 수업방법(교수법)이 기술되었는가? |
20점 |
|
수업에 대한 성찰 |
자신의 수업 참여 노력에 대한 내용이 기술되었는가? |
20점 |
수업을 통한 학생의 변화(향상도)에 대한 내용이 기술되었는가? |
20점 |
|
내용 구성력 |
내용이 충실하게 기술되었는가? |
20점 |
○ 공모전 평가내용
○ 공모전 심사 : 심사위원 3인
○ 공모전 시상
시상내용 |
시상금 |
시상내역 |
|||
교육역량 장학금 |
4,800,000원 |
대상 |
1명 |
300,000×1명 |
300,000원 |
최우수상 |
3명 |
200,000×3명 |
600,000원 |
||
우수상 |
6명 |
150,000×6명 |
900,000원 |
||
장려상 |
10명 |
100,000×10명 |
1,000,000원 |
||
참여상 |
100명 |
20,000×100명 |
2,000,000원 |
||
합계 |
120명 |
4,800,000원 |
※ 공모전 지원 인원에 따라 입상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 참여 혜택 : 공모전 수기 제출, 참여 소감문 제출, 설문조사 참여 사이버머니 2 포인트 지급
운영 일정
일정 |
내용 |
비 고 |
2022.05.02.(월) ~ 05.27.(금) |
공모전 홍보 및 모집 접수 |
|
2022.06.06.(월) ~ 06.10.(금) |
공모전 심사 |
|
2022.06.21.(화) 17시 |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
추후 공지 예정 |
공모전 우수사례발표 및 시상식 |
|
※ 공모전 우수사례 발표 대상자 : 4명(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 공모전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은 추후 공지 예정.
기대효과
○ 우리 대학 우수 수업사례 발굴하여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수업모델 제시
○ 자신이 수강한 수업의 좋은 점, 학습에 도움이 된 내용을 통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수업의 질 제고 및 교수-학생 간 유대관계 강화하여 바른 교육 문화 정착
관련문의 : 교수학습개발센터(담당: 033-738-7855)
붙임 : 1. 좋은수업에세이 공모전 지원서 1부.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3. 좋은수업에세이 공모전 참여 소감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