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 공결을 원하는 학생은 사유발생 전후 2주 이내에 공결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기간 엄수해야 합니다.
- 증빙서류 미비의 경우 공결처리 불가하므로, 반드시 학과사무실에 공결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학과사무실에 공결신청서와 증빙서류 제출 전에 지도교수님께 연락하여 공결신청에 대해 알리고 확인받아야 합니다.
* 공결 신청 절차
1. 공결 사유 발생
2. 공결에 대하여 담당교수, 학과 등에 알림
3. 공결신청서 작성 및 증빙서류 구비
4. 지도교수님께 연락하여 날인 받기
5. 공결신청서, 증빙서류 학과사무실 제출
* 코로나-19 관련 공결처리
-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경우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검사 결과, 진료확인서, 진단서, 격리 조치 증빙서류, 코로나-19에 따른 수업 불참사유서 등
- 코로나 의심증상으로 인한 경우 : 발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인후통 등 의심증상 발현으로 인한 경우 반드시 결석 전에 과목 담당교수에게 알리고 공결사유 ‘9. 학생의 입원 또는 진료기간’ 증빙서류 구비하여 제출해야 공결처리 됨.
-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경우
구분 |
접종 당일 및 2일차 |
접종 3일차 이후 |
공결 처리 기준 |
백신 접종 후 수업 참여(온·오프라인 수업)가 힘들 시 공결 처리 |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공결 처리 |
공결 신청 방법 |
백신 접종 후 학생이 공결 신청서와 접종 증빙 서류를 수업 담당 교수에게 제출 |
학생이 공결 신청서와 진료확인서 또는 진단서를 수업 담당 교수에게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