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최보연)학생들이 지난 10월 14일 부터 16일까지 원주 댄싱공연장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된 2022 원주 청춘페스티벌에 4백만원을 지원받아‘ESG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캠페인’콘텐츠를 기획하여 부스를 운영했다.
□ 2022 원주 청춘페스티벌은 원주문화재단이 주최·주관 하는 축제 로, 코로나로 인해 공백이 된 청년들의 일상 회복을 목적으로 운영 되었다. 공연, 푸드트럭, 캠페인존, 댕댕이존, 플리마켓, 맥주부스 등 원주 내의 청년들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는 4학년 전공수업 ‘지역문화기획실 습’과 연계하여 2022 지역문화전문인력양성사업 ‘야!We두’ (이 하 양성사업)를 진행하고 있다.
□ 양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재)원주문 화재단 공동주관으로 지역과정을 통해 지역문화(기획) 이론교육을 기반으로 지역문화 현장 축제에서 프로젝트를 실현해보는 현장실습 과정을 진행한다.
□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는 지역의 기관들과 연계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원주시 역사박물관, 지역문화진흥 원, 원주문화재단과 함께 기획 포럼을 열어 다양하고 탄탄한 기획 력으로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