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상지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이상화, 지도교수 원호연·권영재) 재학생들이 권위 있는 국내외 공모전에서 수상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2022 PIN UP_Concept design awards’에서 김민철(4학년)학생이 ‘동절기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한 카메라 볼라드’라는 작품으로 ‘Silver award’를 수상했고, 최민철(4학년), 이혜원(2학년)학생은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점자 지면 스캐너’로 ‘Finalist’를 수상했다.
□ 한편, 'KLPGA 여자 프로골프 KH·iHQ Ladies OPEN'트로피 디자인 공모전에서 김준우(4학년) 학생이 최우수상과 상금 3백만원을 수상했고,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아시아디자인연맹 등이 후원하는 ‘2022 상품문화디자인국제공모전_Blue Awards2022'에서 동상 2팀, 학회장상 1팀, 우수상 1팀을 비롯하여 입선 19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YANKO DESIGN’을 비롯한 국내외 브랜드 작품집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 디자이너로서 전문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 이상화 산업디자인학과 학과장은 “매년 이어지는 수상 성과는 국내외 트랜드를 반영한 수업을 통해 보다 전문성을 강화한 체계적 커리큘럼의 결과물로서 학생들의 우수성은 물론 세계적인 인재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각종 국내외 대회에 도전하여 수많은 성과를 이뤄가며, 학생들의 자부심 고취는 물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