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대학원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알림방

한국공항공사 2019년도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작성자박상철  조회수1,013 등록일2019-06-25

1. 공모주제 : 항공(공항)산업 발전 전략

< 선정배경 및 취지 >

항공(공항)산업 생태계의 내적 성숙 및 외연 확장 등 항공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 등 향후 발전 방안 수립을 위한 정책대안 발굴

미래의 위협 요인 발굴, 개선을 위한 정책 대안 제시 등

 

2. 응모자격 : 국내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공고일 기준, 휴학생 포함)

응모논문 수는 제한이 없으며, 공동연구는 대표응모자 포함 3인까지 가능

 

3. 논문작성 및 제출

논문작성 : 첨부된논문 작성 요령참조

논문제출

- 제출마감 : 2019.09.20.() 18시 까지

- 제출방법 : e-mail 접수(kacpaper2019@airport.co.kr로 제출)

- 제출서류 : 논문원문 참가신청서

참가신청서에는 반드시 서명 날인 후 스캔파일 첨부

 

4. 논문심사 : 자격심사, 1차 예비심사(논문심사), 2차 본 심사(발표심사)로 구분 진행

2차 본 심사 일정 및 진행방법 등 세부사항은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해 개별통보 예정

 

5. 시상내역

시상 등급

시상 편수

내 용

최우수상

1

한국공항공사 사장상 및 상금 각 3백만원

우 수 상

2

한국공항공사 사장상 및 상금 각 2백만원

장 려 상

3

학회장상 및 상금 각 1백만원

심사결과 적격논문이 없는 경우 시상내역을 변경할 수 있음

6. 공모전 일정

논문접수 : 2019. 6. 11.() ~ 9. 20() 18:00까지

논문심사 : 2019. 10월중

- 1차 심사 결과발표 : 2019.10.10.() 예정

- 최종결과 발표 및 시상식 : 2019. 10월말 예정

 

7. 유의사항

본 공모전은 한국공항공사가 3개 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항공우주정책법학회, ()한국항공운항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함

 

본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논문(6편 내외)3개 학회에서 발행 하는 학술지(등재학술지)에 게재되도록 추천 예정

 

수상작으로 선정된 논문의 저작권은 주최기관에 귀속되며, 응모자는 수상논문이 주최기관에 의해 활용되는 것에 동의하여야 함

 

기 발표작, 대리작, 표절작은 수상할 수 없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에도 대리 연구 또는 표절 등 연구윤리에 어긋나는 사항이 확인될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함

 

논문 작성을 위한 자료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며, 필요 시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www.airport.co.kr)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

 

8. 문 의 처 : 한국공항공사 2019년도 대학()생 논문 공모전 담당자

연락처 : 02-2660-43645(한국공항공사 항공연구소)

 

첨부 자료 : 1. 참가신청서 2. 논문 작성 요령

 

 

2019611

 

 

한국공항공사 사장

 

(별첨 자료 1)

참 가 신 청 서

(국공항공사 2019년도 대학()생 논문 공모전)

 

지원 구분

단독 23

논문 제목

 

논문 요약

논문주제, 연구방법, 결과 등 요약(11pt, 200자 내외)

응모자

(대 표)

소 속

학 교

 

성 명

(서명)

연 락 처

(휴 대 폰)

 

e-mail

 

응모자

소 속

학 교

 

성 명

(서명)

연 락 처

(휴 대 폰)

e-mail

 

응모자

소 속

학 교

 

성 명

(서명)

연 락 처

(휴 대 폰)

 

e-mail

 

위 응모자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한국공항공사 2019년도 대학()생 논문 공모전에 응모하여, 공모전 관련 공고문에 제시된 내용을 준수할 것을 서약하며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아울러 본 논문이 표절·위조·변조·이중게재·부당한 논문저자 표시 행위 등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수상자격 박탈, 상금반환 등 조치에 따를 것이며, 또한 제출된 논문을 주최기관에서 활용하는 것에 동의함을 서약합니다.

 

 

2019. . .

 

한국공항공사 귀중

(별첨 자료 2)

논문 작성 요령

 

1. 논문은 서술식으로 작성하며, 국문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할 경우 영문도 가능합니다. 본문 글씨체는 신명조 또는 휴먼명조로 합니다.

2. 작성은 한글또는 “MS Word”를 사용, A4용지에 작성하며, 용지여백은 한글기준으로 /아래 20mm, 왼쪽/오른쪽 30mm, 머리말/꼬리말 25mm, 줄간격 160%, 장편 100%, 자간 0%, 본문글자크기 11pt.로 합니다.

3. 논문은 영문요약(Abstract), 영문 키워드(Keyword), 본문, 참고문헌 순으로 작성하고, 영문요약(Abstract)500단어 이내, 영문 키워드(Keyword)8단어 이내로 합니다.

4. 분량은 영문요약(Abstract), 참고문헌 포함 총 30페이지 내외로 합니다.

5. 논문 첫 페이지에는 논문제목(국문 및 영문), 투고자 성명 및 소속을 명기하며, 공동 응모의 경우 주 저자는 원칙적으로 제1저자(대표 응모자)가 되며, 공동 응모자도 별도로 표기합니다.

6. 번호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예시).

.

1.

1.1

1.1.1

(글씨크기 13pt., 진하게)

(글씨크기 12pt., 진하게)

(글씨크기 11pt.)

(글씨크기 11pt.)

7. 학술용어는 가능한 한 국문으로 작성하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한하여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위해 영문을 병기할 수 있습니다. : 수익경영(revenue management)

8. 인명, 지명 그 밖의 고유명사는 그 원어를,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합니다.

9. 모든 표 및 그림은 선명하게 그리며, 해당번호(: <1>, <그림3>)와 제목 또는 설명을 그림은 아래쪽 가운데에, 표는 위쪽 가운데에 붙여야 합니다.

10. 각주(Footnote)는 어구의 우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아라비아 숫자로 표시합니다.

11.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년도를 표기하며, 특정 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페이지도 함께 기재하고, 저자가 3인 이상인 경우에는 "", "et al."을 활용하여 표기합니다.

: (홍길동, 1978), (Kim and Madler, 1991), (Katz et al, 1991)

12.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에 장을 달리하여 기재하며, 기재순서는 국문문헌(가나다 순), 외국어문헌(알파벳 순)의 순서로 기재합니다.

국문도서저자명, 도서명, 출판수, 출판사명, 연도 순으로 적을 것

국문 학술지저자명, 논문제목, 잡지명, 권호, 연도, 쪽번호 순으로 적을 것. 논문제목에는 따옴표(" "), 연도는 괄호로 묶을 것

외국도서저자명(대표저자 성, intial, 공동저자 성, initial), 도서명, 출판사, 출판지, 연도

외국학술지저자명(도서와 같은 형식), 논문제목, 잡지명, Vol, No, 연도, 쪽번호순으로 적을 . 논문제목은 따옴표로 묶고, 연도는 괄호로 묶을 것

[1] 홍길동, 컴퓨터 강좌, 2, 승리출판사, 1980.

[2] 홍길동, "PC를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 2(1980). pp.100-200.

[3] Kim, A.H. and Lee, S.Y., Information Systems, Wiley, New York, 1987.

[4] Swanson, E.B.,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Vol.21, No.2 (2004), pp.178-188.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