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김덕중, 김명수 동문 65주년기금 전달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58
  • 상지원예자재 대표 김덕중, GNF 대표 김명수 동문 모교 발전을 위해 65주년기금 각 3백만원 전달 상지원예자재 대표 김덕중 동문(자원식물학과 91)과 GNF 대표 김명수 동문(경제학과 95)이 65주년기금 각 3백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상지대학교는 7월 20일(월) 14시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본 전달식에는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교무위원과 기부자인 김덕중, 김명수 동문이 참석했다. 원주시 근교인 횡성군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두 동문은 대학 시절 총학생회장을 비롯해 학생회 활동에 앞장서 참여해온 만큼 졸업 후에도 꾸준히 모교의 소식에 귀를 기울이며 애교심을 키워왔고, 최근 건학 65주년 모금 캠페인 소식을 듣자마자 망설임 없이 기부를 결심했다고 전해왔다. 김덕중 동문은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동문과 모교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수 동문은 “저희를 시작으로 원주, 횡성에 거주하는 동문의 기부 참여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대화 총장은 “동문이 모교에 관심이 적으면 그 대학은 크게 발전하기 힘들다고 생각한다”며, “사업체 운영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65주년기금을 쾌척해준 두 동문께 감사드리며, 대학과 10만 상지 동문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관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없음
사학개혁국본, 대학노조, 전교조 [상지대 발전을 기원합니다.]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70
  •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이하 사학개혁국본)와 전국대학노동조합(이하 대학노조),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하 전교조)이 상지대학교 개교 65주년 기부릴레이에 참여하며 대학발전을 기원했다. 6월 29일(월)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는 3개 단체가 참여한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과 교무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사학개혁국본 조승래 상임대표와 대학노조 백선기 위원장, 전교조 노년환 사립위원장이 기부단체 대표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학개혁국본은 전국교수노동조합, 전교조, 대학노조,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등 다수의 단체가 연대하여 2012년 출범하였으며, 사학비리 척결과 부패한 교육, 정치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조승래 대표는 “상지대학교가 내건 ‘대학 민주화를 넘어 공영사학으로’ 슬로건이 참 감명깊었다. 상지대가 우리나라 제일의 공영형 사립대가 되어, 이를 통해 사학비리의 상처를 온전하게 씻어내는 첫 번째 대학이 되기를 간절히 염원한다.”고 밝혔다. 대학노조 백선기 위원장과 전교조 노년환 사립위원장도 공영형 사립대 추진을 위해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하며 학생행복대학, 교육혁신대학으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 없음
김종태 동문((주)아모르컨벤션웨딩 대표)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25
  •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개교 65주년 기부릴레이 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아모르컨벤션웨딩 김종태 대표(관광05, 호텔컨벤션 전공)가 개교 65주년·통합원년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5월 21일(목)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김종태 대표와 정대화 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본부 보직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김 대표는 우리 대학 관광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원주권 회장, 원주가톨릭복지관후원회 회장,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이사, 사랑의 열매 원주시 나눔봉사단장 등에 재임하며 수많은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장관 표창, 상공의 날 기념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노인복지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단순한 기업인을 넘어 전국 4개의 웨딩컨벤션 사업의 운영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함께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정대화 총장님, 정의용 부총장님, 방정균 대외협력처장님, 은사님이신 조우 입학홍보처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모교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 상지대학교가 개교 65주년을 계기로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총장은 “모교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꾸준한 기부를 비롯해 사회의 빛이 되는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하고 계신 김 대표가 동문이라는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력 체결 및 차량 기증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11
  •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약 체결 및 차량 기증 5월 20일 오전10시 본관2층 대회의실, 스마트자동차공학과에 실습용 차량 기증 □ 아우디코리아㈜, ㈜한서모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대화 상지대 총장, 박용환 ㈜한서모터스 대표이사, 박민성 아우디코리아㈜ 상무 등 세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지대 재학생의 현장 실습과 졸업생의 취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업계 최신 동향 및 정보 교류, 교육 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상지대학교와 상지영서대학교의 통합에 따라 4년제로 전환된 스마트자동차공학과는 자율주행자동차와 전기자 동차 개발 역량, 스마트자동차 구조 및 요소 설계 역량을 두루 갖춘 융복합형 자동차 엔지니어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전 망 된다. □ 박용황 대표는 "원주의 지역대학인 상지대학교와 협약은 매우 의미 깊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지 원, 인재 채용, 정보 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 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박민성 상무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들이 늘어가는 시대에 걸 맞는 기술지원, 신차 정 보 공유 등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 했다. □ 정대화 총장은 “자동차 산업이 계속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공학, 컴퓨터공 학, 전기·전자공학의 융복 합 기술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차량 기증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 겠다.”고 화답했다. □ 한편 아우디코리아㈜와 ㈜한서모터스는 협약식을 마친 뒤 아우디 차량을 학생들의 교육과 실습용으로 기증했 다.
이미지 없음
약손명가 원주점,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29
  • 2016년부터 뷰티케어과(현 뷰티디자인학과) 장학금 지원 약손명가 원주점 홍진숙 대표가 상지대학교 피부미용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5월 14일(목) 10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홍진숙 대표와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뷰티디자인학과 김주섭 학과장, 이종민 교수 등 대학 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약손명가는 골기테라피 전문 에스테틱 브랜드로 1981년 마산점 최초 설립 후 현재 전국 98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31개 지점을 운영하는 등 국내외 최고 에스테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 대표는 “매년 훌륭한 인재를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의 계기를 밝히며 “졸업생들이 약손명가를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졸업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기업과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