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디지털새싹캠프사업단, 상반기 성과 공유회 개최
- 작성자김상근
- 조회수224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디지털새싹캠프사업단(단장 차영환)은 지난 24일 호텔 인터불고 1층 루비홀에서 ‘2023 디지털새싹캠프 상반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 디지털새싹캠프 사업은 교육부ㆍ17개 시도교육청ㆍ한국과학창의재단이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대학, 기업, 공공기관이 정부 지원을 받아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SWㆍAI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이번 상반기에는 1,000여 명이 교육 목표였으나 최종적으로 2,100명의 참가자가 참여하여 110% 초과 달성하는 큰 성과를 거두는 등 학생들에게 양질의 SWㆍAI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권역별(강원 1,367명, 충청 339명, 늘봄 394명) 중 강원권이 65%의 높은 교육 실적을 보였다.
□ 차영환 사업단장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도 강원ㆍ충청권 초중고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해 디지털새싹캠프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체험과 흥미 유발에 머물지 않고 창의력, 협업 능력과 이론적 지식의 확장을 통한 프로젝트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은 물론 실생활이나 유관 교과목으로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후속 사업의 심화과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고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상지대 디지털새싹캠프사업단은 지난 2022년도 방학 중 다양한 디지털새싹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심권과 비 도심권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적합한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교 68주녁 기념식 거행
- 작성자김상근
- 조회수223
-
- 10만여 명 졸업생 배출, 대한민국 명문사학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9일 오전 11시 본관 5층 강당에서 박거용 상지학원 이사장,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조일현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교직원, 학생,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6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개교기념일(6월 10일) 하루 앞서 열린 기념식은 박거용 이사장,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조일현 총동문회장 축사를 시작으로 근속기념패 증정, 유공 교직원 표창, 2022학년도 산학협력단 연구 우수교원 표창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개교 68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행사에 대영농원(주) 부문장 엄주철(동물영양자원학과 97학번) 동문이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령인구 급감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대학의 재정기반을 공고히 하여 향후 100주년을 준비해야 한다.”면서 “과거 위중한 학교의 격랑을 구성원들의 단합으로 슬기롭게 헤쳐왔듯이 모든 교수, 직원, 동문이 단합하여 미래가 빛나는 대학으로 함께 만들어나가자.”라고 말했다.
□ 상지대학교는 1955년 6월 10일 원홍묵씨를 중심으로 관서대의숙 설립을 시작으로 청암학원, 원주대학 등을 거쳐 1989년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