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 개강일 : 2024. 09. 02.(월)
복학신청 |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707 및 소속(학과․전공)사무실 |
복학
1. 휴학자가 복학을 하고자 할 때에는 휴학 기간 만료 전에 인터넷을 통하여 복학 신청
2. 개강일 이후 군 전역자에 한하여 개강 3주(2024.09.20.) 이내까지 복학신청 가능(방문 접수)
3. 개강일 이후 복학신청이 불가(군 전역자 복학 제외)하므로 반드시 복학신청 기간 내 신청, 미복학 시 제적처리 됨
접수 기간 및 절차
구 분 |
방 법 |
기 간 |
제출서류 |
절차 |
|
일반복학 (가사, 질병, 육아, 창업, 장애) |
인터넷 접수 |
2024. 08. 12.(월) ~ 08. 30.(금) 09:00 ~ 17:00 |
없음 |
① [학생] 학교 홈페이지 (www.sangji.ac.kr) 로그인 ‘학생지원“(또는 상지인) 학적정보 시스템 복학 신청 (신청 2~3일 이후 학적 정보 접속 시 학적 상태가 “휴학”인 학생은 소 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으로 문의) * 필수항목 반드시 기재(미기재 시 복학 신청 안 됨) |
|
군 제대 복학 |
|||||
조기 복학 |
|||||
군 전역자 복학 |
개강 3주 이내 |
방문 접수 |
2024. 09. 02.(월) ~ 09. 20.(금) 09:00 ~ 17:00 |
전역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군필 확인) |
① [학생] 복학 원서 작성 및 단과대 학 교학지원팀 제출 ②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복학 원서 접수, 입력 및 저장 → 복학 처리 완료 |
개강 3주 후, 7일 이내 |
전역 예정 증명서 (전역일 기재), 휴가증 사본 (7일 이상) |
※ 조기 복학자 안내 사항
• 조기 복학 : 복학 예정 학기보다 일찍 복학하되 학기를 다르게 복학하는 경우
- 2025-1학기 복학 예정자가 2024-2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 복학
- 2025-2학기 복학 예정자가 2024-2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 복학 아님
• 유의사항 : 교직과정 신청 및 선발에서 제외
복학생 수강신청 |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383 및 소속(학과․전공)사무실 |
1. 수강신청 기간 (아래 내용은 변동 가능 추후 학사공지 참조 )
일 정 |
내 용 |
2024. 08. 21.(수) 10:00 ~ 08. 22(목) 17:00 |
장바구니(예비 수강신청) |
2024. 08. 26.(월) 10:00 ~ 08. 27(화) 17:00 |
수강신청 |
2024. 09. 02.(월) 10:00 ~ 09. 06(금) 23:00 |
수강신청 변경 기간 |
2024. 09. 10(화) |
폐강강좌 확정 |
2024. 09. 12.(목) 10:00 ~ 09. 13(금) 17:00 |
폐강강좌 대체 수강신청(폐강강좌에 수강신청한 학생만 해당) |
2024. 09. 19.(목) 10:00 ~ 09. 20(금) 17:00 |
수강과목 취소 신청 |
※ 상기 일정 변경 시 학사 공지 게시판에 일정 변경 공지 예정임
※ 장바구니는 예비 신청에 불과하므로 본 수강신청 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완료하여야 함
2. 2024. 08. 27.(화) 17:00 이후에 복학 신청한 학생
별도의 수강신청 기간은 부여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변경 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3. 조기 복학자 유의사항
가. 교직과정 신청 불가
나. 조기 복학 시 전공 교과목 수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유의 요망
등록금 납부 |
|
문의처 : 회계팀 ☎033)730-0162~3(본관 4층) |
1. 일반복학생(복학 예정 학기가 2024학년도 2학기인 복학생)
가. 고지서 발급 : 2024. 08. 16.(금)부터 상지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가능
나. 고지서 출력 방법 : 학교 홈페이지(www.sangji.ac.kr) Member Login 마이 포털
학적정보 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다. 등록 기간 : 2024. 08. 19.(월) ~ 08. 23.(금)
라. 납부 장소 : 신한은행 및 농협 전국지점(본인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가상계좌로 등록금 이체 가능)
2. 복학 예정 학기가 2024-2학기 이후인 학생이 2024-2학기로 미리 복학 한 복학생
가. 고지서 발급 : 복학 예정 학기보다 조기에 복학한 경우, 개인별 등록 자료를 생성해야 하므로
회계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발급받아야 함(회계팀으로 전화 문의 바람)
나. 등록 기간 : 회계팀(033-730-0162~3)으로 문의
다. 납부 장소 :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3.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은 학칙 시행세칙 제32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대체됨
[학칙 시행세칙 제32조(휴학자의 등록금 대체)규정]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4분의 3선 이전에 군 입영 휴학한 학생은 제대 후⃕ 복학하는 해당
학기의 등록금으로 전액 대체
등록 후 일반휴학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복학하는 해당 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
가. 수업일수 3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대체(복학 학기 등록금의 1/3 납부)
나. 수업일수 2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 학기 등록금의 1/2 납부)
다. 수업일수 3분의 2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 학기 등록금의 2/3 납부)
라. 미등록 휴학 기간 내에 휴학한 사람 : 전액 대체(복학 학기 등록금 전액 면제)
복수·부전공 신청 |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124(본관 1층) |
1. 신청 기간 : 2024. 08. 05(월) ~ 08. 09(금) 15:00까지
2. 대상자 : 성적 이수 학기 7학기 이내 복학생
3. 기타 사항 : 학과별 수용 능력에 따라 수용인원이 제한될 수 있음
폐과 전과 신청 |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707(본관 1층) |
1. 신청 기간 : 2024. 08. 12(월) ~ 08. 16(금) 15:00까지
2. 대상자 및 대상 학과
가. 휴학 당시 본인의 소속 학과가 모집 중지된 경우, 동일 학과 주간 및 타 학과 야간으로 전과
신청 가능(본인 희망)
나. 동일 주간 학과가 모집 중지된 경우, 타 주간 학과로 전과 신청 가능(본인 희망)
다. 해당 학과
학과명 |
복학 후 학과 |
비고 |
체육학부 합기도학전공 |
체육학전공으로 전과 가능 |
학교 방문하여 절차 진행 (본관 1층 학사지원팀) |
글로벌경영학과(야) |
주간으로 전과 가능 |
|
사회복지학과(야) |
주간으로 전과 가능 |
|
관광학부 호텔관광경영학전공(야) |
주간으로 전과 가능 |
|
도시계획부동산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공공인재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한국어문화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영어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중국문화산업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패션뷰티학부 뷰티화장품전공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빅데이터사이언스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인공지능융합공학부 인공지능전공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인공지능융합공학부 정보통신소프트웨어전공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융합관광기획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
디지털헬스케어학과 |
타 학과로 전과 가능 |
3. 신청 방법 및 제출 절차
가. 인터넷으로 복학 신청한 사람 : 학사지원팀에 방문하여 전과 원서 접수
나. 개강일 이후 전역으로 인해 방문하여 복학 신청한 사람 : 복학 원서 작성 시 접수
다. 제출 절차 : 모집 중지 전과 원서(서약서) 작성 전과 희망 학과 학과장(전공 주임교수)과 단과
대학장 경유 학사지원팀 제출
4. 지참물 : 보호자 도장
제1전공 배정 신청 |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707(본관 1층) |
1. 신청기간 : 2024. 08. 12(월) ~ 08. 16(금) 15:00까지
2. 대상 학과 및 신청 방법
학과명 |
학년 |
아래 전공(학과)에서 택 1 |
신청 방법 |
친환경식물학부 |
2 |
산림조경학부(환경조경학전공)(033-738-8175) |
전공 선택 후 학과(부) 사무실로 전화하여 전공배정 신청 및 제1전공 이수 신청서 제출 |
스마트팜학과(구 식물생명자원학과)(033-730-0510) |
|||
경영경제데이터 산업학부 |
1 |
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 도시계획부동산학과 |
|
IT경영데이터분석전공 국제경영학과 |
|||
동물생명자원학부 |
1 |
동물생명공학전공 스마트팜생명과학과 |
|
동물자원학전공 동물자원학과 |
|||
전자·보안공학부 |
1 |
전자공학전공 전기전자공학과 |
|
사이버보안공학전공 컴퓨터공학과 |
|||
국가안보학부 |
1 |
군사학전공 군사학과 |
|
국제관계학전공 공공인재학과 |
생활관 신청 |
|
문의처 : 믿음관(남) ☎033)730-0571, 맑음관(남, 여) ☎033)738-7570 행복기숙사[남] ☎033)741-433, 행복기숙사[여] ☎033)741-4334 |
1. 신청 기간 : 2024. 07. 01(월) 10:00 ~ 07. 26(금) 17:00까지
2. 대상자 및 선발방법 : 2학기 복학 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직전 학기 학년별 성적순 [평균 점수 (실점수)]에 의해 학년별 선발. 단, 입사 자격 제한자는 선발에서 제외
3. 신청 방법 :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학적정보시스템 생활관 입사신청 믿음관(남) /
맑음관(남, 여) / 행복기숙사(남, 여) 선택하여 신청
※ 중복신청 불가능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
|
문의처 : 학생지원팀 ☎ 033)730-0137 (본관 1층) |
※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대학생활 장학안내 장학공지 참조
1. 교내(학비감면) 장학금 신청 기간 (등록금 납부 전에 신청해야 함) : 2024. 08. 05(월) ~ 08. 14(수)
2. 교내(학비감면) 장학대상자 : 보훈 장학(본인 또는 자녀), 새터민 장학, 교직원 자녀 장학, 다문화 가정 장학, 장애인 장학, 공무원 장학, 부사관 장학, 군위탁생 장학, 원주상공회의소 회원 업체 직원, 화목 장학, 평생교육 장학 등
3. 교내(학비감면) 장학신청방법 : 복학 처리 후 반드시 등록금 납부 전에 학비감면 신청서 및 해당 서류를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고 등록금 감면 처리 후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
4.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 : 8월 중순경 예정(확정 아님)
(※국가장학신청과 연계하여 상지 희망 나눔(교내장학금) 지급되므로 반드시 신청 바람)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 방법 : 공인인증서발급(신한은행, 농협 등) 한국장학재단 사이 트에서 대출 신청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 승인 확인 승인된 학생은 우리학교 등록 기간 내 대출실행 (한국장학재단 사이트) 대출 처리 후 다음날 등록금 납부 확인(학교 홈페이 지 등록금 납부 확인)
※ 학자금대출은 직전 학기 성적 70점 이상만 가능하며, 60점 이상자는 재학 기간 중 2회 이내 특별추천 가능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문의전화 : 1599-2000)
6. 학생 계좌번호 등록 요청 : 학교 홈페이지 마이포털(로그인) 학적정보시스템 장학계좌 변경 _학생 본인 계좌 등록 및 파일 업로드
2024. 08. 07.
교 무 연 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