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서비스로 관광한류를 선도합니다.
우리 관광경영학과는 1983년에 본교에 설치되었습니다. 1999년부터 다양한 전공으로 분화되어 학부제로 운영되는 과정을 거쳐, 2020 현재, 보다 높은 질의 교육을 위해 새로운, 독립된 학과체제로 전환되었습니다.
세상은 탐험가들에 의해 변혁을 거듭해 오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이미 시작된 21세기는 과연 어떤 탐험가들의 출현이 인류사회를 견인해 나갈까요? 우리 상지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사회를 이끌어 갈 변혁적 탐험가를 길러 내는 것을 목표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며 생동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영혼과 신체를 자유롭게 하는 교육여건과 방법이 강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학생들의 상상 및 창의 역량을 넓혀 줄 것입니다.
우리 관광경영학과에서는 여행을 통해 세상을 배워나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새로운 세상에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도전 역량을 길러줄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로 하여금 다양한 공간과 시간을 찾아가며 배울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신의 삶과 사회를 변혁해 내는 강인한 내공을 쌓게 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학생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변혁역량입니다.
경상대학 관광경영학과 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