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주)알렉스분석시험소,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92
  • ㈜알렉스분석시험소(대표이사 김만기)가 대학발전기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5월 11일(목) 오후 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알렉스분석시험소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 ㈜알렉스분석시험소 김만기 대표이사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상지대학교 환경공학과 동문 출신인 김만기 대표이사가 설립한 ㈜알렉스분석시험소는 "환경적인 훌륭함을 위한 진보된 실험실"이란 뜻의 연구소로 2010년 폐기물전문분석기관(PCBs분야)을 시작으로 수질 및 생태독성 분석, 실내공기질 및 건축자재방출시험을 하고 있는 코라스 국제공인기관이다. ㈜알렉스분석시험소는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으로 2010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으로부터 강원도 예비청년 육성사업 지원과 청년사업자 지원 교육을 통한 경영 전반에 걸친 지원을 받아 PCBs 및 수질분석기관 설립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현재는 원주시 지정면에 소재하고 있다. 김만기 대표이사는 “새로운 인재 양성과 상지대학교의 발전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강원도 지역 최고의 전문분석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알렉스분석시험소의 발전기금 기부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대학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군사학과 교수 일동, 학과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392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군사학과 교수들이 학과발전기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5월 8일(월) 오전 1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군사학과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과 군사학과 최기일 학과장(입학처장), 김지원 교수, 이재율 교수가 참석했다. 학과발전기금은 최기일 군사학과 학과장을 비롯해 김지원, 이재율, 조용만, 손형찬, 조국제교수가 뜻을 모아 마련하였으며, 이번 기부금을 전달하기 이전부터 학과 구성원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교수 전원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해 왔다고 전했다. 최기일 군사학과 학과장은 “오늘 기부를 계기로 지속해서 학과발전기금을 모금할 예정이다. 군사학과 학생들이 교과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혜롭고 리더십을 갖춘 국방 및 안보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과 교수님 전원이 소속 학과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직접 성금을 모아 전폭 지원해 주신 뜻대로 군사학과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故이규호 팀장 기리며 아버지의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830
  • - 학군단 강의실 및 체력단련실 환경개선 더불어 장학금으로 사용키로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가 4월7일(금) 오전 10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故이규호 팀장 부친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故이규호 팀장의 부친인 이만수 씨와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이주엽 행정지원처장, 류동표 생명환경과학대학장, 임찬현 학군단장,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 양승식 회장, 남궁연 사무총장, 안승수 상지대학교 중앙운영위원을 비롯한 김근주 대학노조 상지대학교지부장이 함께 자리해 기부자를 맞이했다. 고인의 아버지 이만수 씨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일에 써 달라며 대학발전기금 2,500만 원과 대학노동조합 상지대학교지부 발전기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 행사는 발전기금 전달, 감사패 수여, 제156학군단 ROTC 명예회원패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재정비 예정인 학군단 건물을 방문해 강의실, 체력단련실과 학군단 중앙현관에 고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동판을 새겨넣은 공간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별세한 故이규호 팀장은 우리 대학 환경식물공학과(90학번)를 졸업한 뒤, 상지대학교 156학군단 33기 소위로 임관해 학군장교로 복무를 마친 후 1997년 9월 모교인 상지대학교에 입사했다. 재직하는 동안에는 학생지원팀, 학사관리팀장, 입학팀장 등을 거치며 25년 동안 대학발전을 위해 근무했다. 아버지 이만수 씨는 “아들이 오랫동안 몸담았던 상지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마음을 보태는 것이 좋겠다는 뜻에서 가족들과 상의하여 약소하나마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아들의 마지막 가는 길에 엄동설한에도 노동조합에서 많은 분이 함께 배웅해 주시는 것을 보고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에 노동조합 발전기금도 마련하게 되었다. 오늘, 생각지도 못하게 많은 분께서 맞이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상지대학교가 지속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유가족의 숭고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평소 고인의 뜻이 아버님을 통해 전달되는 것으로 알고 대학 운영을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더욱 책임감 있게 학교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며 “기부금은 학생들의 장학금과 학군장교 출신인 고인을 기리기 위해 학군단 환경개선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하고 새 단장 후 다시 한번 모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미지 없음
조래승 원에어(주) 대표, 관광경영학과 장학기금 천만 원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91
  • 원에어㈜(대표 조래승)가 관광경영학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3월 28일 오전 11시 본관 총장실에서 원에어㈜의 관광경영학과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해 조래승 원에어㈜ 대표, 조현준 드론스쿨 대표, 관광경영학과 장경수 교수와 관광경영학과 학생대표 2명이 참석했다. 원에어㈜는 원주시에 소재한 무인 항공기 및 무인 비행장치 제조 전문업체로 부설 상지드론교육원을 운영하면서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드론자격취득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드론국가자격증, 지도조종자, 평가조종자 양성과 항공촬영, 드론방제 시설물점검, 자산관리 등 드론산업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조래승 대표는 “상지드론교육원을 운영하면서 상지대학교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방법을 찾던 중에 관광경영학과 장경수 교수님의 권유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 미래를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만희 총장은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받는 것은 항상 뜻깊고 감사하다. 보내주신 성원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서 키워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은 성실하고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학업정진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지 없음
김진기 트레인공조(주) 대표이사, 후학양성기금 쾌척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424
  • 트레인공조㈜(대표이사 김진기)가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3월 15일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트레인공조㈜ 김진기 대표이사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과 트레인공조㈜ 김진기 대표이사 내외가 참석했다. 트레인공조㈜는 중대형 냉동 공조기 공급 및 설치·유지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냉난방·환기시스템 전문 기업인 미국 트레인사의 대형 건물 및 제조설비 냉방용 냉각 장비를 국내 호텔이나 백화점 등 대형 상업시설과 반도체 공장 등에 설치·시공해왔다. 김진기 대표이사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한 후 현대건설 해외설비부에서 근무하다 만도기계 냉동사업부를 거쳐 2000년 트레인공조㈜를 설립한 냉난방 공조 설비 분야 전문가다. 김진기 대표이사는 “꾸준히 기부해오면서 기부를 통한 기쁨을 알게 됐다. 더욱 의미 있는 곳에 기부하고 싶어 고민하던 중, 류혜숙 처장님의 권유로 학생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장학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상지대의 후학양성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된다면 그것이 곧 교육의 발전, 대학의 발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후학양성을 위해 큰 뜻을 품고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상지대학교의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들이 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번 기부금은 「트레인공조㈜ 김진기 대표이사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성실하고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학업정진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지 없음
전국교수노조 상지대지회,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32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3월 13일 오후 2시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전국교수노동조합 상지대학교지회(지회장 박정원 명예교수, 이하 전국교수노조 상지대지회)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과 교무위원을 비롯한 전국교수노조 상지대지회의 FIND칼리지 김연희 교수, 이종우 교수, 김성우 교수가 참석하여 대학의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대학발전기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해 온 전국교수노조 상지대지회는 박정원 명예교수를 지회장으로 FIND칼리지 김연희 교수가 부지회장을 맡고 있으며, 향후 우리 대학의 발전과 교원의 권익 옹호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연희 교수는 “상지대 발전을 위해 힘을 실어드리고자 여러 교수님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하게 되었다”면서 “많은 분의 마음이 모여 상지대학교의 혁신적인 도약을 위한 단단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성금을 모아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교수님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을 밑거름 삼아 힘차게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18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ROTC 총동문회가 대학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21일 오후 2시 본교 체육관에서 2023년 상지대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 임관 축하·승급·입단식이 거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및 본부 보직자와 학군단 관계자,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 양승식 회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양승식 회장은 “2023년 신임 장교로 임관하는 61기 후보생과 62, 63기 후보생은 156학군단의 학군장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모든 경험이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자신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발전시키길 바란다”라고 강조하며, 후배들을 위한 진심어린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156학군단 후배들을 위해 먼 길 어려운 걸음 해주신 ROTC 총동문회에 감사드리며, 156학군단 신임 장교와 후보생은 선배들이 쌓아 올린 전통과 명예를 더욱 계승 발전시켜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월 11일(토)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ROTC 중앙회 명예의 전당에서 156학군단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날 제5대 남노현 회장이 이임하고 제6대 양승식 회장이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1986년 상지대학교 자원공학과를 졸업한 양승식 회장은 156학군단 24기로 소위 임관하였으며, 현재 서울에 위치한 컴퓨터 및 주변장치 분야의 유통 전문기업인 ㈜테라웍스를 설립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미지 없음
이영호 상지대부속한방병원 사무국장,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406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가 지난 2월 3일(금) 오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4층 연회장에서 이영호 상지대부속한방병원 사무국장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상지대학교는 사학혁신 성과 공유 및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직원 워크숍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개최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박거용 상지학원 이사장,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대학 본부 처장단과 상지대학교, 부속한방병원, 산학협력단,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등 부속·수탁기관 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상지대학교 부속한방병원에 30여 년간 재직 중인 이영호 사무국장은, 상지학원의 발전을 누구보다 소망한다고 전하며 대학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영호 한방병원 사무국장은 “상지학원 구성원 모두 자리해 주신 오늘, 오랜만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면서 “상지학원의 변화를 통해 기적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데 대해 이영호 사무국장에게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마음을 자양분으로 삼아 대학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W3C(HTML)